CONTENTS
- 1. 서초교통사고변호사와 함께 보는 사건 경위
- 2. 서초교통사고변호사, 전략 수립
- - 서초교통사고변호사의 변론
- 3. 서초교통사고변호사, 사건 불기소로 마무리
1. 서초교통사고변호사와 함께 보는 사건 경위
본 사건의 의뢰인은 운전 중 공사현장을 지나쳤습니다.
다른 차량과의 부딪힘을, 공사현장 내 자재와 부딪힌 것으로 착각한 의뢰인은 그대로 교통사고 현장을 이탈하게 되었는데요.
피해자 측에서 해당 교통사고로 인한 상해진단서를 제출했고, 이로 인해 의뢰인은 도주치상 및 사고후미조치로 군검찰단의 조사를 받게되었습니다.
서초교통사고변호사가 알려주는 사건 관련 법령
군 형법에는 교통사고에 대한 규정이 별도로 존재하지 않아, 신분상 군인이라고 할지라도 도로교통법에 의거하여 처벌이 진행됩니다.
- 특정범죄 가중처벌 등에 관한 법률 제5조의3(도주차량 운전자의 가중처벌)
① 도로교통법 제2조의 자동차, 원동기장치자전거 또는 건설기계관리법 제26조제1항 단서에 따른 건설기계 외의 건설기계(이하 “자동차등”이라 한다)의 교통으로 인하여 형법 제268조의 죄를 범한 해당 자동차등의 운전자(이하 “사고운전자”라 한다)가 피해자를 구호(救護)하는 등 도로교통법 제54조제1항에 따른 조치를 하지 아니하고 도주한 경우에는 다음 각 호의 구분에 따라 가중처벌한다.
- 피해자를 사망에 이르게 하고 도주하거나, 도주 후에 피해자가 사망한 경우 무기 또는 5년 이상의 징역에 처한다.
- 피해자를 상해에 이르게 한 경우 1년 이상의 유기징역 또는 500만원 이상 3천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한다.
- 도로교통법 제54조(사고발생 시의 조치)
① 차 또는 노면전차의 운전 등 교통으로 인하여 사람을 사상하거나 물건을 손괴(이하 “교통사고”라 한다)한 경우에는 그 차 또는 노면전차의 운전자나 그 밖의 승무원(이하 “운전자등”이라 한다)은 즉시 정차하여 다음 각 호의 조치를 하여야 한다.
- 사상자를 구호하는 등 필요한 조치
- 피해자에게 인적사항(성명, 전화번호, 주소 등을 말한다) 제공
2. 서초교통사고변호사, 전략 수립
법무법인 대륜 서초교통사고변호사는 먼저, 상담 결과를 토대로 해당 교통사고 사건에 특화된 3인 이상의 전문 교통사고변호사로 TF팀을 구성하였습니다.
그리고 다시 의뢰인과 해당 교통사고 당시 상황을 상세히 살펴보며, 이를 토대로 한 사건 대응 전략 및 맞춤형 솔루션을 수립했습니다.
서초교통사고변호사의 변론
법무법인 서초교통사고변호사는 본 교통사고 사건을 철저히 분석했는데요.
당시 교통사고 상황에서, 의뢰인을 변호할 아래와 같은 근거들이 존재했습니다.
▶의뢰인이 차량을 운전한 지 약 2개월 정도밖에 되지 않아 운전 경험이 부족한 상태였다는 점
▶교통사고 발생 시점은 밤 10시경, 어두운 상황이었다는 점
▶피해자의 차량이 검은색이어서 눈에 띄지 않는 색상이었다는 점
▶피해자의 차량이 의뢰인 차량과 충돌하던 지점이 소위 말하는 사이드미러 사각지대였다는 점
▶교통사고 지점 3차로에서 공사가 진행 중이었는데, 도로 상태로 인해 의뢰인의 차량이 파손된 것으로 오인했다는 점
▶교통사고 직후 의뢰인은 계속해서 정상 속도로 운전하여, 도주 의도가 없었다는 점
▶목적지 도착 후 차량 파손 및 블랙박스 확인 후에야 비로소 교통사고가 있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는 점
3. 서초교통사고변호사, 사건 불기소로 마무리
군검사는 법무법인 대륜 서초교통사고변호사의 주장을 모두 받아들여, 해당 교통사고 사건을 불기소 결정으로 종결했습니다.
교통사고는 어디에서나, 누구에게나 일어날 수 있습니다.
교통사고 사건에 연루되셨나요?
법무법인 대륜은 교통사고변호사를 중심으로 의뢰인의 명예와 권리, 재산 보호를 위한 전략을 수립하여 의뢰인 여러분을 보호할 것을 약속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