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무사례
의뢰인은 나이가 들며 퇴직 후 지인에게 부탁해 새로운 업무를 배우기 시작했습니다.
세금계산서 발급 등 지인이 알려주는 대로 업무를 처리하였습니다.
그러나 해당 세금계산서의 신고가 허위세금계산서임에 조세범처벌위반으로 처벌받을 위기에 처했습니다.
이에 의뢰인은 대륜의 조세전문변호사에게 상세한 상담 후 허위세금계산서 조세범처벌위반사건을 의뢰하며 조력을 요청하셨습니다.
법무법인 대륜은 의뢰인과의 상담을 통해 조세범처벌법위반 사건 경험이 풍부한 3인 이상의 전문가로 조세전문변호사 팀을 구성하였습니다.
■ 피고인은 피고인 000에게 정당한 세금계산서 발급이라 속아 신고를 함
■ 피고인은 세금계산서 신고 당시 정당한 용역의 대가로 발급하는 것으로 알고 있었음
■ 피고인은 조세포탈의 의지와 목적이 전혀 없었음
대륜의 조세전문변호사 팀은 사건에서 피고인은 허위세금계산서 작성을 통한 조세포탈의 목적이 전혀 없었으며, 피고인 000에게 단순 업무를 배우는 과정이라 생각하여 시키는 대로 신고를 한 것에 선처를 호소하였습니다.
법원은 법무법인 대륜의 조세전문변호사팀의 주장을 받아들여 집행유예를 판결했습니다.
의뢰인은 의도치 않았더라도 신고한 세금계산서의 공급가액의 액수가 과도하기에 엄한 처벌을 받을 위기에, 대륜의 조세전문변호사 팀은 의뢰인의 상황을 파악하여 체계적인 조력으로 의뢰인의 의도적인 조세포탈이 아님을 강조하였기에 집행유예를 있었습니다.
위와 같은 허위세금계산서 조세범처벌법위반의 사례로 곤란을 겪고 있다면, 언제든 대륜의 조세센터를 방문해 상담받아보시길 권해드립니다.
법률상담 전
더 궁금한 점 있으신가요?
방문상담예약접수
법률고민이 있다면 가까운 사무소에서 법률상담전문변호사와 상담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