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무사례
본 사건의 의뢰인은 몸에 마비 증상이 있는 고령의 환자입니다. 의뢰인은 한 병원에서 추가 검사가 필요하다는 말에 병원을 찾았습니다.
병원 검사자는 의뢰인이 몸이 불편함에도 무리하게 자세를 변경하라고 하여 검사를 했습니다.
이에 어깨가 기계에 끼여서 다치게 되었고, 이로 인해 또 다른 병원에서 병원신세를 지게 되었습니다.
이로 인해 간병비와 병원비가 또 들어갔습니다. 의뢰인은 이에 법무법인 대륜의 손해배상전문변호사와 상담을 하게 되었습니다.
손해배상전문변호사는 의료사고소송을 할 수 있다는 말을 해줬습니다.
법무법인 대륜은 의뢰인과 깊이 있는 논의를 바탕으로 손해배상전문변호사를 비롯한 3명의 전담팀을 구성하여 의료사고소송을 진행하고자 하였습니다.
■ 검사를 실시 할 때 고령의 신청인임을 고려하여 상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주의를 기울여야 했다는 점
■ 이로 인해 신청인이 6주 이상 안정가료, 재활치료 등을 받았다는 점
■ 피신청인은 이 사건 사고로 인한 신청인의 손해를 배상할 의무를 부담해야 하는 점
손해배상전문변호사 팀은 피신청인의 의료과실로 신청인이 손해를 보았다는 점을 강조하였습니다.
의료분쟁조정중재원은 법무법인 대륜의 의견을 받아들여 손해배상금 지급을 명령하였습니다.
의뢰인은 의료사고소송을 통해 손해배상금을 받게 되어 기뻤습니다. 그러면서 앞으로 병원 검사에 더 주의를 기울여서 임하겠다고 다짐하며, 손해배상전문변호사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였습니다.
만약 위와 같이 의료사고소송이 필요하신 분이 있으시다면 법무법인 대륜에 상담을 요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전국 최다 지점을 보유한 법무법인 대륜은 오전, 오후 뿐만 아니라 저녁에도 상담이 가능합니다.
법률상담 전
더 궁금한 점 있으신가요?
방문상담예약접수
법률고민이 있다면 가까운 사무소에서 법률상담전문변호사와 상담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