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화살표_1

법률지식인

법률 궁금증 비전문가, 광고성 답변에 지쳤다면? 대륜의 전문변호사가 답변 드리겠습니다.
pdf 다운프린트링크 복사
Q

울산변호사추천해주세요.

조회수 33,574 | 2023-06-27

울산에서 거주하고 있는 주부인데요. 제가 결혼하고 아이가 바로 생기는바람에 전업주부로 한 4년정도 생활했습니다. 남편이 자동차부품생산직으로 일하고 있어서 회식이 잦은데  처음엔 일찍들어오다가 요새는 새벽에 들어오길래 의심이 갔는데  남편 바지를 정리하다가 지갑에서 모텔영수증을 발견했습니다.  뭐냐고 물어보니깐 미안하다는 말밖에 안돌아오더라고요. 더이상 같이살고 싶지도 않고 이혼소송으로 위자료랑 재산분할 요구하고싶은데 전업주부였어도 가능할까요?  울산변호사추천해주세요.
A

울산변호사의 이혼소송 관련 질의 응답

안녕하세요. 법무법인(유한) 대륜의 울산변호사 입니다.

결혼을 하게 되면서 상대와 평생을 함께할 의지를 갖고 경제권을 전적으로 맡긴 채 가정주부로 살아왔는데 상대방의 외도로 인해 경제적으로 난처함을 느끼게 된다면 재산분할을 요구할 수 밖에 없는데요.

일반적으로 재산을 분할한다고 한다면 금전, 부동산, 주식, 퇴직금, 연금 등 그 밖의 재산분할대상이 분할대상으로 해당됩니다.

그렇기에 전업주부재산분할을 할 때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이 '기여도'입니다. 혼인기간, 가사 및 육아에 종사한 기간, 재산취득의 재원을 누가 얼마나 지출하였는지 등을 판단하여 기여도를 산정하게 되는데요.

주변인들의 증언과 각종 지출 내역을 바탕으로 질문자님께서 결혼생활을 하는 동안 가정을 돌보는 일에 전념했다는 것을 가정법원에 입증해야합니다.

따라서 나의 기여도를 인정받아 유리한 결과를 맞이하고 싶다면, 이혼가사법 자격을 갖춘 울산변호사에게 재산분할상담을 받아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모든분야 한 눈에 보기

1/0

방문상담예약접수

법률고민이 있다면 가까운 사무소에서 법률상담전문변호사와 상담해보세요

이름

연락처

사무소

select icon

사건분야

select icon

문의내용

Quick Menu

카톡예약